세부 올랑고 호핑투어
(Olango Island Hopping Tour)
세부 아일랜드 호핑 투어로 많이 가게 되는 올랑고 섬(Olango Island)은 막탄섬 동쪽 약 4km 정도 떨어진 섬으로 산호초 및 맹그로브 숲이 어우러진 섬으로 세부 호핑 투어로 많이 이용하는 장소입니다.
세부 아일랜드 호핑(Hopping) 투어의 "HOP"이라는 단어는 '깡충깡충 뛴다' 라는 의미로 방카(필리핀 전통 배)를 타고 여러 섬을 옮겨 다니면서 스노클링, 수영 등을 즐기는 걸 의미합니다.
세부 올랑고 호핑투어(Olango Island Hopping Tour)는 세부 호핑 투어의 스노클링, 바다 줄 낚시 체험은 물론 올랑고 섬이나 수상 레스토랑에서 씨푸드와 함께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세부 호핑 투어이죠.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스노클링, 바다 줄 낚시, 중식 시푸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세부 호핑 투어 코스이죠.
보통 세부 아일랜드 호핑 투어는 올랑고 호핑투어(Olango Hopping Tour), 날루수안 호핑투어(Nalusuan Hopping Tour), 힐루뚱안(일루뚱안) 호핑투어(Gilutongan Hopping Tour), 판다논 호핑투어(Pandanon Hopping Tour) 등이 있습니다.
이곳 올랑고 호핑투어는 막탄섬에서 가장 가까운 세부 호핑투어 코스로 방카로 약 2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보통 스노클링과 수영은 탈리마(딸리마) 마린 생츄어리(Talima Marine Sanctuary)에서, 중식 씨푸드는 가까운 올랑고 섬 레스토랑이나 수상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코스입니다.
스노클링과 방카(BANCA, 필리핀 전통배)
올랑고 호핑투어의 스노클링 포인트는 보통 탈리마 섬(딸리마 섬, Talima Island) 앞에서 진행이 되는데, 날루수안 호핑 투어나 힐루뚱안(일루뚱안, 길루뚱안 등 발음이 다양) 호핑 투어보다는 산호초와 열대어들이 많이 없다는 게 진실된 사실이긴 합니다.
상대적으로 힐루뚱안 섬과 날루수안 섬 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기 때문에, 막탄 섬에서 가까운 세부 호핑을 즐기기에는 좋다는 장점이 있겠네요.
날씨와 출발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올랑고 호핑투어는 방카로 약 25분, 힐루뚱안 호핑투어와 날루수안 호핑투어는 약 40분 ~ 1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스노클링 포인트에 도착을 하면 간단한 워밍업, 구명조끼,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하고 이쁜 열대어를 구경하시면 됩니다.
수영을 잘 못하거나, 물을 두려워하시는 분들은 미리 얘기해 주면 현지 도우미들이 안전하게 수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스노클링 준비
구명조끼, 오리발 등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하고 방카(필리핀 배)에 있는 사다리를 통해 바다로 입수하면 됩니다.
이때 준비해 온 빵을 나눠주는데, 스노클링 할 때 빵을 열대어들에게 조금씩 뜯어 주면 열대어들이 많이 몰려들어요.
호핑시 스노클링 이용 팁 : 스노클링 하기 전 마스크 안쪽 유리에 본인 침을 뱉어 문질러 준 후, 물로 헹궈 주면 습기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마스크가 코까지 막혀 있기 때문에 스노클링시 코로 호흡은 하지 않습니다.
입으로만 천천히 호흡하시면 돼요.
숨대롱에 물이 들어가면 입으로 바람을 세게 불거나, 호흡기를 입에서 뗀 후 대롱을 거꾸로 해서 흔들어 물을 배출하면 됩니다.
올랑고 섬(Olango Island)
스노클링(Snorkeling)
스노클링(Snorkeling)의 사전적 의미는 물안경과 오리발, 스노클의 간단한 장비들을 이용하여 수영을 즐기는 스포츠라 할 수 있겠네요.
구명조끼를 착용하였기 때문에 수영을 잘 못 하는 사람들도 가능하며, 미리 얘기해 주면 수영 잘 하는 현지 안전 도우미가 같이 수영하며 도와줍니다.
주의 사항 : 보호구역이라 바다에 있는 산호초를 들고 나오거나, 보호 구역에서 낚시는 금지입니다.
바다에 떠 있는 하얀색 부표 안쪽은 낮고 산호 보호 구역이라 안으로 들어가지 마시고, 정박해 있는 방카에 머리가 안 부딪치게만 주의 하세요.
방수 카메라나 스마트폰 방수팩을 이용하여 세부의 이쁜 열대어들과 함께 물속 사진을 찍으면 좋아요.
수영을 하지 않는 지인이나 배 위에 있는 사람한테 부탁해 수영하는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겨도 좋죠.
힐튼 선착장(Hilton Port)
세부 올랑고 호핑투어를 가기 위해서는 막탄에 있는 선착장을 이용해야 됩니다.
막탄 선착장은 여러 군데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선착장은 막탄 힐튼 선착장(Hilton Port)이죠. 리노베이션을 마쳐 다른 선착장보다는 배를 타고 내리기가 용이하고 깨끗한 대기실, 화장실도 있어 세부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세부 막탄 선착장입니다.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모벤픽 리조트(Movenpick Hotel & Resort)로 예전에는 이름이 세부 힐튼 리조트(Hilton Resort)라 힐튼 선착장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막탄 샹그릴라 리조트, 비 리조트, 팜 비치 리조트 등과 가까운 선착장이라 여기서 숙박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막탄 선착장이 되겠습니다.
입장료 : 5페소(2017년 기준)
마리바고 보트 선착장
(Maribago Pump Boat Wharf)
마리바고 파작 로드(Maribago Pajac Road)에 위치한 막탄 마리바고 보트 선착장으로 세부 올랑고 호핑 투어시 선착장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많고, 특히 썰물 때는 무동력 보트로 사람이 직접 밀거나 대나무를 이용하여 방카까지 이동하는 세부 막탄 선착장이죠.
방카까지 무동력 보트로 이동 시 관광객들은 보통 1인당 10페소의 요금을 줍니다. 물론 현지인들은 더 싸게 가겠지만요.
막탄 마리바고 보트 선착장은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JPARK RESORT), 화이트 샌드 리조트, EGI 리조트 등과 가까워 여기서 숙박을 하는 여행객들이 올랑고 호핑 투어하기에 편한 선착장이죠.
정면에 보이는 사진이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입니다.
올랑고 호핑투어 줄낚시
보호 구역에서는 낚시 금지이기 때문에 줄낚시 포인트로 이동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형형색색의 작고 이쁜 열대어를 낚을 수 있으며, 아주 가끔 눈먼 큰 물고기도 낚입니다.
물고기가 대체적으로 작기 때문에 입질이 강하지 않고, 줄을 '톡톡' 칠 때 손의 감각으로 잘 낚아채는 게 줄낚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세부 호핑 투어 때는 보통 아이들이 줄낚시를 더 잘 하더군요.
미끼는 보통 갯지렁이나 작은 소라를 이용하며, 현지 도우미가 미끼를 교체해 줍니다. 미끼가 없을 땐 영어로 "미끼 플리즈"라고 얘기해 주세요. 기본적인 한국말 잘 알아 들어요.^^
세부 스피드 보트(SPEED BOAT)
세부 올랑고 호핑투어시 보게되는 세부 스피드 보트입니다.
속도가 아주 빠르며 전 속력으로 가다 바다에서 360도 회전하는 묘비가 있는 세부 해양 액티비티 중의 하나이죠.
올랑고 호핑투어 시푸드 선상 레스토랑
(Olango Island Floating Seafood Restaurant)
스노클링, 줄낚시 후 호핑투어 씨푸드 런치를 먹게 되는 올랑고 선상 레스토랑입니다.
올랑고 씨푸드 선상 레스토랑은 현재 4군데 정도가 운영을 하고 있으며, 레스토랑마다 음식이 약간씩 다릅니다.
시원한 바다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파인애플 라이스, 크랩, 새우꼬치, 푸소(행잉 라이스), 닭꼬치, 그릴 새우, 소시지, 싸앙(소라), 오징어튀김, 과일, 음료 등이 제공됩니다.(맥주, 소주는 별도 요금)
[메뉴는 시즌 따라 조금씩 변동될 수 있어요.]
올랑고 선상 레스토랑
바다에 있는 선상 레스토랑으로 방카가 레스토랑 앞 계단에 파킹을 하면, 사진처럼 나무 사다리를 이용해 레스토랑으로 건너가면 됩니다.
크랩(CRAB)
크랩은 선상 레스토랑 밑에 있는 바다 저장소에서 그날그날 살아있는 크랩을 이용합니다.
간혹 로컬 식당에서 해산물을 먹고 배탈이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리핀에서 해산물은 꼭 내장을 제거 후 드시기 바랍니다.
싸앙 소라(Saang)
필리핀 소라 중의 으뜸인 싸앙 소라(Saang)는 세부 호핑 투어 시푸드 메뉴에 자주 나오며, 쫄깃쫄깃하면서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싸앙 소라는 보통 뜨거운 물에 삶아서 먹으며, 끓일 때 속살이 소라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통 망치나 딱딱한 물건으로 껍질을 깨어서 속살을 빼냅니다. 레스토랑에서 먹기 좋도록 미리 손실을 해 놓아 그냥 당겨서 드시면 돼요.
끝에 붙어 있는 검은색 내장은 꼭 제거 후 드세요.
푸소(PUSO, 행잉 라이스), 낙지 볶음, 바나나 튀김, 꼬치 구이 등

파인애플의 반을 잘라 내고 그 안에 야채와 밥을 함께 쿠킹 해 넣은 파인애플 밥(Pineapple Rice)입니다.
파인애플 향이 있는 이색적인 밥이죠. 세부 시티에는 파인애플 밥을 전문으로 하는 레스토랑도 많이 있죠.
올랑고 호핑투어 씨푸드 런치 레스토랑은 몇 군데가 되며, 선상 레스토랑에서나 올랑고 섬에 내려서 식사도 가능합니다.
여기는 자그마한 전용 비치와 비치 마사지(Beach Massage)가 가능한 씨푸드 레스토랑입니다.

올랑고 섬 비치 마사지(Beach Massage)

올랑고 호핑투어 씨푸드는 레스토랑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크랩, 꼬치구이, 파인애플 밥, 깔라마리스(오징어 튀김), 싸앙 소라 등은 기본적인 메뉴로 비슷하게 나옵니다.

고구마 튀김, 깔라마리스(오징어 튀김), 소지지, 꼬치구이 등

올랑고 아일랜드 호핑투어 스케쥴 :
09:00 am ~ 09:30 am : 막탄 내 호텔, 리조트 픽업(세부 시티는 시간 변동과 함께 인원에 따라 추가 요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09:30 am ~ 10:00 am : 막탄 선착장 도착 및 올랑고 섬으로 출발
10:30 am ~ : 스노클링 포인트 도착, 스노클링, 바다 줄낚시 체험, 씨푸드 중식
15:00 pm ~ 17:00 pm : 막탄 섬으로 복귀 후 호텔, 리조트 이동
세부 호핑 투어 소요시간은 보통 짧게는 4시간, 길게는 6~7시간 정도 소요되는 투어입니다.
세부 아일랜드 호핑 투어 준비물과 이용 팁 :
1. 선크림은 호핑 투어 30~40분 전에 미리 바르면 좋아요.
2. 어린 아기들은 구명조끼가 안 맞을 수 있으니, 한국에서 아기들 몸에 맞는 구명조끼나 튜브를 준비해 오시면 좋습니다.
3. 타월은 방카 보트에 있으나, 개인 타월을 가져오셔도 무방합니다.
4. 약간의 개별 경비(1인당 10달러 이하)만 가져 나오시고, 많은 액수의 현금은 호텔이나 리조트의 안전 금고에 넣어 두고 오세요.(분실 위험 방지)
5. 수영복을 안에 미리 착용하고 겉에 편안한 옷을 입고 나오면 좋습니다.(샌들 착용 추천)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 투어
(Olango Birds Sanctuary Tour)
그 외 올랑고 섬에는 천연기념물인 철새와 맹그로브 숲, 스톤 브리지(Stone Bridge)로 유명한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상뚜아리) 투어가 있습니다.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 투어(Olango Birds Sanctuary Tour)는 철새와 함께 맹그로브 숲과 바위섬, 올랑고 섬마을 투어 등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는 코스이죠.
보통 올랑고 호핑 투어 후 트라이시클이나 지프니를 타고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상뚜아리) 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생츄어리 지역까지 가는 길에는 올랑고섬의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호핑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미리 예약하면 투어 가능합니다.)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상뚜아리) 전망대

맹그로브(Mangrove)
올랑고 맹그로브 숲과 전망대에서는 희귀 철새를 볼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바다에 뿌리내린 맹그로브 나무는 그 자체가 신비한 볼거리이자 자연을 생각하게 해 주는 이색적인 투어가아닐까 싶네요.
맹그로브(Mangrove)는 열대와 아열대의 갯벌이나 하구에서 많이 자라는 식물로 수중 생태계 보전에 아주 중요한 식물입니다. 맹그로브 중 일부 종은 씨앗을 통해 번식하는 다른 식물과 달리 '주아'라는 작은 나무를 떨어뜨려 번식을 합니다. 이를 '태생식물'이라 하죠.
또한 올랑고 버드 생츄어리에는 맹그로브 숲 사이 얕은 바다 위에 놓여 있는 138개의 이색적인 스톤 브리지(Stone Bridge)를 건널 수도 있습니다.
스톤 브리지 사이사이와 바닥에는 자그마한 물고기, 소라, 작은 게 등이 지나다니며, 이곳에선 어떻게 찍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죠.
긴 돌다리를 건너면 아담한 뷰 포인트(전망대)에서 희귀 철새들의 생태를 관찰할 수도 있습니다.
[ 사진, 내용 무단 복사, 무단전재 금지 ]
[ Copyright(c)세부북(cebubook.com) ]
※ 사진(내용) 무단 복사(변경) - 재배포시 법적 책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세부호핑투어 #세부올랑고호핑투어 #세부해양스포츠 #세부놀거리 #세부자유여행 #세부교민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