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미구엘(산미겔) 맥주 종류와 역사(San Miguel Beer)
Today Total
산미구엘 맥주(San Miguel Beer)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프린트하기 신고하기
제목(TITLE) 산미구엘(산미겔) 맥주 종류와 역사(San Miguel Beer)
MOBILE --
HOMEPAGE http://--
쪽지보내기
 산미구엘(산미겔) 맥주 종류와 역사
(San Miguel Beer)


필리핀 대표 맥주 중의 하나인 산미구엘(산미겔) 맥주(San Miguel Beer) 종류와 역사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산미구엘(산미겔) 맥주 역사 :

산미구엘(산미겔) 맥주(San Miguel Beer) 역사 : 필리핀 대표 맥주, 산미구엘 맥주는 1890년에 만들기 시작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식민지배 당시 스페인 왕으로부터 맥주 생산 허가를 받아 1890년 필리핀 마닐라에 첫 공장을 짓고 스페인 최고의 양조기술을 전수받았습니다. 필리핀을 점령했던 스페인의 제조 노하우를 전수받았으나 오히려 지금은 스페인으로 수출할 정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주가 되었죠.

산미구엘 그룹은 첫 공장을 지은 후 농업 관련 사업, 낙농사업, 가공사업까지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산미구엘 맥주는 필리핀 맥주 시장에서 9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 중이며, 매년 2200만 핵토리리터(22억 리터)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미구엘 맥주(San Miguel Beer)는 필리핀 전 지역에 양조장을 포함한 100개 이상의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미구엘 맥주는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벨기에 몽드셀렉션(세계맥주 품평회)에서 3년 연속 금메달 수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금메달 연속 수차례 수상 등을 비롯해 브르셀, 런던, 파리, 스페인에서 개최된 국제 맥주 축제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산미구엘 맥주는 스페인의 영향을 받은 맥주이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맥주답게
(Since 1890) 이제는 스페인에도 맥주 공장이 있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필리핀 대표 맥주이죠.

현재 산미구엘 맥주는 다양한 종류의 맛과 함께 필리핀 사람들뿐만 아니라, 세부 여행객들한테 가장 인기 있는 필리핀 맥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은 산미구엘 맥주라고 발음하지만, 필리핀 현지인들은 '산미겔 맥주'라고 발음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산미구엘 맥주 종류 :

1. 산미구엘 페일 필센(San Miguel Pale Pilsen)



산미구엘 맥주(San Miguel Beer)의 가장 대표적인 이름은 산미구엘 페일 필센(San Miguel Pale Pilsen)입니다.

산미구엘 페일 필센은 짙은 갈색의 맥주병 색깔과 특이하게 생긴 맥주병 모양이 특징이며, 균형 잡힌 중간 사이즈 병 속에 상쾌하고 짜릿한 뒷맛을 선사합니다.

입안에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독특한 홉의 향이 일품인 맥주이죠.

산미구엘 대표 맥주라고 할 수 있는 산미구엘 페일 필센(San Miguel Pale Pilsen)은 필리핀 사람들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많이 마시는 맥주입니다.



산미구엘 페일 필센(San Miguel Pale Pilsen) 병맥주는 크기에 따라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이 산미구엘 그란데(San Miguel Grande)이며, 1,000 ml , 알코올 도수 5%.

오른쪽 사진이 일반적인 산미구엘 페일 필센(320 ml, 알코올 5%) 병맥주입니다.

흔히 산미구엘 맥주를 떠올릴 때 얼음을 넣어 마시는 맥주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산미구엘 맥주 맛을 좋게 하거나 맥주를 즐기는 독특한 방식이라기보다는 냉장시설이 부족했던 필리핀에서 시원하게 얼음을 넣어 마셨던 것이 지금 현재도 얼음을 타 마시는 게 일반적 흐름이 되었죠.

산미구엘 페일 필센은 깔끔한 느낌이 강하고 시원한 맛이 나서 얼음 없이 마셔도 괜찮은 맥주입니다.



산미구엘 페일 필센 캔맥주이며 330 ml, 5% 알코올 함류

산미구엘 페일 필센 원료 : 물, 맥아, 곡류(옥수수), 호프

2. 산미구엘 라이트(San Miguel Light)


산미구엘 라이트(San Miguel Light)로 산미구엘 페일 필센 다음으로 많이 마시는 맥주이죠.

라이트(LIGHT)라 가볍고 청량한 느낌을 주며, 특히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산미구엘 라이트 맥주입니다.

보통 산미구엘 필센은 얼음에 타 마시기도 하지만, 산미구엘 라이트는 그냥 마시는 게 좋습니다.

산미구엘 라이트 병맥주 : 320 ml, 알코올 5%

산미구엘 라이트 원료 : 물, 맥아, 곡류(옥수수), 호프



산미구엘 라이트(San Miguel Light) 캔맥주 330 ml, 알코올 5%

3. 산미구엘 슈퍼 드라이(San Miguel Super Dry)


산미구엘 슈퍼 드라이(San Miguel Super Dry)로 필리핀 사람들한테는 그렇게 많이 인기가 없는 종류입니다. 

드라이(Dry)한 맛이 특징이며, 라거 쪽에 가깝다고나 할까요? 개인적으로 산미겔 필센과 산미구엘 라이트의 중간 정도 맛이라 표현할게요. 

산미구엘 슈퍼 드라이 병맥주 : 320 ml, 알코올 5%



산미구엘 슈퍼 드라이 캔맥주 : 330 ml, 알코올 5%

4. San Miguel Flavored Beer


San Miguel Flavored Beer로 향이 있는(Flavored) 산미구엘 맥주입니다.

레몬맛, 사과맛 등이 있으며, 알코올 도수가 약하고 향이 있어 특히 술을 잘 못하는 여성분들이 즐겨 마시는 맥주이죠.

San Miguel Flavored Beer 병맥주 : 320 ml, 알코올 도수 3%



San Miguel Flavored Beer 캔맥주 : 330 ml, 알코올 도수 3%


5. 산미구엘 프리미엄 올 몰트(San Miguel Premium ALL MALT)


산미구엘 프리미엄 올 몰트(San Miguel Premium ALL MALT) 보리에 적당한 온도의 물을 붓고 발아 시킨 맥아 맥주(MALT BEER)입니다.

산미구엘 맥주의 프리미엄(PREMIUM) 맥주이며, 일반적인 산미구엘 맥주보다 가격이 좀 더 비쌉니다.
가격도 가격이겠지만 필리핀에서 그렇게 인기가 많은 맥주는 아니며, 소규모 마트에서는 잘 찾기가 어려운 맥주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산미구엘 프리미엄 올 몰트 병맥주 : 320 ml, 알코올 도수 5%



산미구엘 프리미엄 올 몰트 캔맥주 : 330 ml, 알코올 도수 5%

6. 레드 홀스 맥주 엑스트라 스트롱(RED HORSE BEER EXTRA STRONG)


산미구엘에서 나오는 맥주 중에 가장 강한 느낌의 맥주(EXTRA STRONG)인 레드 홀스 맥주 엑스트라 스트롱(RED HORSE BEER EXTRA STRONG)은 산미구엘 페일 필센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 스트롱(Strong) 하기 때문에 일반 서민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필리핀 맥주 중의 하나입니다.

레드 홀스 맥주(RED HORSE BEER)는 알코올 도수가 6.9%로 일반적인 맥주 보다 강한 맛이 특징입니다.

필센과 같이 1,000 ml 병맥주도 있습니다.


레드 홀스 맥주 엑스트라 스트롱(RED HORSE BEER EXTRA STRONG) 캔맥주 : 330 ml, 알코올 6.9%.






[ 사진, 내용 무단 복사, 무단전재 금지 ]
Copyright(c)세부북(cebubook.com) ]
※ 사진(내용) 무단 복사(변경) - 재배포시 법적 책임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미구엘맥주 #산미겔맥주 #산미구엘맥주종류 #산미겔맥주종류

 

맛집(Restaurant)

뉴스(News)

놀거리(Activity)

볼거리(Attraction)

호텔.리조트(Hotel.Resort)

마사지.뷰티(Massage)

보홀(BOHOL)

렌트카(Car Rental)

부동산(Real Estate)

여행사(Tour Agency)

어학원(English Academy)

먹거리(Food)
< 인기 검색어( POPULAR SEARCHES ) >
현재 접속자(CURRENT USERS) :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